읽을거리1/책 후기

영업 판매왕 브라이언트레이시의 세일즈를 위한 '판매의 심리학' 을 읽고나서 독후감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루한 회사생활로 생을 이어가고있는 블로거입니다

따분한 일상에 지루해질때쯤 다른 분야의 사람들은 어떨까

나처럼 지루할까 힘들까 어떤생각을 갖고살까 라는 의문이 문득 스쳤습니다

 

회사에 책꽂이에 있는 책들 중에 눈에 딱 들어오는 한 책이있었어요

최고의 세일즈맨이라 불리우는 브라이언 트레이시라는 사람이 쓴 

판매의 심리학이라는 책이죠

 

이걸 읽고나서 내가 뭘 하겠다! 뭐어떻게하겠다 라는 생각을 갖고 본게 아니라

가벼운 마음으로 본거였어요

 

왜 회사가 잘되면 영업을 잘해서이고, 망하면 영업을 못해서다 라는 말이 있잖아요

궁금하더라구요

 

영업의 영자도 몰라 깊게는 이해하지 못했습니다만

영업에 도움이 되는 글이 제 삶에 도움이 되게끔 다가오더라구요

 

예를 들면

한건의 계약을 따기 위해서 남들 커피마실때 나는 전화를 끊임없이 했다

고객의 거절을 두려워하지말라

거절은 끝이아니라 성공으로 가는 과정 중 하나이다 등등

오랜만에 느끼는 감정이였습니다.

 

30대 중반

이제 곧 후반이 되고 곧 마흔이 되겠지요

 

요즘들어 N잡이라고들하죠. 

의학의 발달로 예전보다 노후가 길어졌다고 합니다.

노후 준비를 위해서는 과연 내가 뭘 할 수있을까, 또는 뭘 해야하지?

이런 고민을 무척 많이합니다.

회사는 지금 내 삶을 영위해줄수는 있지만

더 심한 질병이나 어떤 문제가 생기면 

회사생활을 더 이상 이어나가지 못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경우를 대비 해야합니다.

나는 뭘 잘할수 있을지, 뭘 해야할지 한번쯤은 깊게, 아주 깊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봐야겠습니다.

만약 이렇게 깊게 생각하고 고민해봤자

어짜피 정답이 나오지 않을거라면 내가 결정하는것을 정답으로 만들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 재능을 가진 남들보다 몇배 더 노력해야겠지요.

그래서 선택이 중요한것같습니다.

 

음음.

 

쏼라쏼라 말이 길었군요.

 

나는 과연 어떤 실패를 두려워할까? 그리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까?

아직도 저는 사춘기네요 ㅎㅎ

 

이상 책 후기겸 제 고민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