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2/생활 정보

사업자 정정신청, 국세청홈텍스 인터넷 신고 방법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반응형

국세청홈텍스 사업자 정정 신고 방법 알려드리면서 사업자 상호명, 정보 등 변경 신청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곧 연말이라 국세청홈텍스에 많이들 접속하실 것 같은데요, 이제 사업자 신청, 사업자 상호명 등 변경 신청하실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너무 간단하니까 가볍게 보세요!

 

 

사업자 정보 변경 신청

사업자 상호명 등 정보 변경 신청 안내 입니다.

내년부터 저는 새로운 상호명으로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을 갖고 시작할 계획이라서요.

기존 상호명에서 새로운 상호명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국세청홈텍스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신청/제출 이라고 보이시죠? 클릭합니다.

 

2. 그러면 이렇게 신청/제출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빨간색으로 동그라미친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이렇게 사업자등록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왼쪽에 파란색 박스들이 몇 개 보이시죠?

저는 개인 사업자이고, 사업자 상호명 변경 할 계획이라서 파란색 박스 중에 (개인)사업자등록 정정 으로 클릭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4. 만약 로그인을 하기 전이라면 로그인을 해야되기 때문에 이런 화면이 나올거에요.

사업자니까 사업자 공동·금융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었습니다.

 

5. 로그인을 하면 제가 갖고 있던 사업자등록번호가 보이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6. 밑 이미지 처럼 정정할 사항들이 여러개 나옵니다.

저는 사업자 상호명을 변경 하려고 하니까 상호 및 연락처 정정을 정정으로 선택해주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7. 거의 끝났네요. 저는 여기서 빨간 박스안의 상호명만 수정했어요.

변경 할 상호명을 직접 적으면 되요.

그리고 저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8. 그러면 마지막 단계인 서류를 첨부하라는 팝업이 하나 나옵니다.

저는 사업자등록증 사본만 첨부했었네요. 

몇일전에 정정신고 했는데 평일 기준으로 정확하진 않지만 2~3일 정도 걸렸어요.

자, 이렇게 첨부까지 하고 제출하면 끝났습니다.

그래도 한 일주일 정도 걸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변경되서 놀랐어요.

 

인터넷으로 정정이 되었어도 원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직접 관할 세무서에 찾아가야 합니다.

고생 하셨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 오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확인증 증명서 발급 하기! 저는 백신 접종 완료자에요~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확인증 증명서 발급 하기! 저는 백신 접종 완료자에요~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증 발급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전국 완전 접종률 50% 이상 이고 많은 분들이 예약 신청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드 코로나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이제 우

bosswing.tistory.com

 

KISA 털린 내 정보 찾기 사이트 서비스, 개인정보유출 조회

 

털린 내 정보 찾기 사이트 서비스, 개인정보유출 조회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를 소개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유출 조회 서비스 인데요, 시대가 발전 할 수록 온라인상에서 내 정보가 털릴 수 있는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씩

bosswing.tistory.com

 

2021 2022 스키장 개장일, 전국 스키장 시즌권 정보와 백신패스

 

2021 2022 스키장 개장일, 전국 스키장 시즌권 정보와 백신패스

전국 2021 스키장 개장일 부터 2022 폐장일 까지 알려드리면서, 날짜별로 빠른 순서대로 개장 전국 각지 스키장 개장일과 시즌권 정보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 전국 스키장개장일 정보 용평 스

bossw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