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회사다니면서 혼자 영어 공부, 회화 독학 후기!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반응형

혼자 영어 공부 책 후기입니다. 영어 회화 독학 어렵다고 많이들 하시는데요, 회사를 다니기 때문에 학원을 다닐 시간이 없어 어쩔수 없이 독학해야만 했습니다.

 

 

직장인 영어회화 책 추천

회사를 이직했는데, 외국회사와 화상 미팅으로 회의를 하더라고요.

멘탈이 바사삭...

도저히 무슨 말을 하는지 하나도 알아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래선 안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바로 학원이나 과외를 알아보기로 마음먹었죠.

 

그런데 막상 공부를 시작하려니 회사를 다니기 때문에 저녁에 시간이 일정하지가 않습니다.

저만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퇴근 시간이 매일 달라서 학원을 다닐 수가 없더라고요.

 

저도 처음에는 과외 선생님께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책을 추천해 주셔서 저 책으로 한달가량 과외를 받았었어요.

 

정말 좋았던 게 '아 이거 알고 있는데', '초등학생 수준 아냐?' 이런 생각이 처음에는 들었는데 설명을 보면서 이해를 하려니 영어 포기자였던 저는 이제서야 나이 먹고 영어의 기초를 다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ㅋ

되게 쉬워 보이시죠? 맞아요 ㅎㅎ

영어 공부 아주 조금이라도 해보신 분들은 쉬울 거예요.

하지만 저는 말씀드렸다시피 영어 포기자에요. 3형식? 5형식? 몰라요~

그냥 무작정 외울 수 있게 되어있고 정말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장들이 많은 것 같아서 좋았어요.

물론 과외 선생님께서 처음에 잘 잡아주신 덕도 분명한데, 워낙 좋은 책을 추천해 주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지방 출장이 한달 정도 잡히고, 돌아와서 프로젝트 정리하고 보고하는데 또 2주.

과외마저도 시간이 나지 않아서 그냥 영어회화 책을 갖고 다니기로 마음먹었죠.

 

 

영어회화 독학!

회화책을 갖고 다니면서 점심시간에 10분 정도 보고, 중간중간 틈나면 영어 단어 조금 보고, 퇴근하기 전에 미리 일을 끝마쳤으면 또 보고 이런 식으로 그냥 머릿속에 넣었어요.

 

그리고 과외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신 방법인데 좋아하는 노래나 영화를 자막 없이 보고, 자막 있게 다시 보면 좋다고 말씀하셔서 또 바로 시도해 봤죠.

 

먼저 출근하면서 에드시런 노래를 들었습니다. 노래 음 보다는 발음에 집중했고 내가 생각한 문장이 맞는지 가사틀고 다시 확인하면서 한번 더 들었어요.

 

그리고 넷플릭스를 주말에 보는데 오티스의 비밀상담소를 시청하고 있어요. 이거 엄청 재밌습니다 ㅋㅋ

여하튼 시청하다가 냉장고에 뭐 가지러가거나 식사를 준비할 때 넷플릭스를 계속 틀어놨어요.

 

 

영어로 뭐라고 뭐라고 하는데 계속 단어를 생각하면서, 이게 무슨 단어일까 생각하면서 들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공부한 지 대략 2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확실한건 아직까지도 연음 발음은 못 알아듣겠더라구요 ㅋㅋ

예를 들어 '~d'로 끝나는 단어 뒤에 in 온다면 '딘' 으로 들릴 때가 있거든요.

이건 아직까지 못 알아듣겠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어려운 부분을 제외한다면 조금씩 단어가 들리기 시작했다는 건데요.

분명한 것은 제가 아는 단어야 들린다는 것입니다!

알지 못하는 단어는 발음을 들어도 상상이 안되고, 앞뒤 문맥을 모르면 역시 어떤 단어인지 상상이 안되거든요.

이래서 영어는 단어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꼈습니다.

 

혹시 모르니 목차 한번 보여드릴게요

 

이런 식으로 목차가 되어있고요. 조동사니, 부사니 쓰여있지만 어렵게 다루지 않기에 다가가기가 쉬운 것 같아요. 혼자서 공부하기에 괜찮은 책인 것 같습니다!

 

직장인 여러분들의 영어 승리를 위해 파이팅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확인증 증명서 발급 하기! 저는 백신 접종 완료자에요~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확인증 증명서 발급 하기! 저는 백신 접종 완료자에요~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증 발급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전국 완전 접종률 50% 이상 이고 많은 분들이 예약 신청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드 코로나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이제 우

bosswing.tistory.com

 

술 빨리 깨는 숙취 해소 추천 방법 !

 

술 빨리 깨는 숙취 해소 추천 방법 !

술 빨리 깨는 숙취 해소 방법을 알려드리면서, 30년 넘게 제가 직접 경험한 가장 효과적인 약국 숙취 해소제, 술 깨는 약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숙취의 원인, 다른 사람은 멀쩡한데 왜 나만.. 사

bosswing.tistory.com

 

KASI 털린 내 정보 찾기 사이트 서비스, 개인정보유출 조회

 

털린 내 정보 찾기 사이트 서비스, 개인정보유출 조회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를 소개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유출 조회 서비스 인데요, 시대가 발전 할 수록 온라인상에서 내 정보가 털릴 수 있는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씩

bosswing.tistory.com

 

디즈니플러스 동시접속 가격 정보 안내

 

디즈니플러스 동시접속 가격 정보 안내

디즈니 플러스 요즘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보다 떠오르는 뜨거운 이슈입니다. 저는 넷플릭스를 이용중인데,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마블을 볼 수 있는 디즈니 플러스로 바꿀까 고민 중에 있습니다.

bossw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