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2/생활 정보

전기차 충전 구역 불법 주차 과태료 및 신고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전기차 충전 구역 불법 주차 과태료신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전기차 차주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휘발유 또는 경유 차량보다 연비가 좋고 저렴해서 전기차를 많이 구매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아직까지 전기차 충전 시설이 부족하여 불편한 점이 꽤 있습니다.

전기차-충전-과태료

 

충전 완료 된 상태에서 차를 그대로 방치해 두는 경우가 있고, 전기차가 아닌 일반차인데도 충전 구역에 주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충전 관련 과태료 및 신고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다뤄보겠습니다.

 

 

목차

 

 

전기차 충전 구역 과태료 기준 및 금액

전기차 충전 구역에 일반차량을 주차하거나 충전 구역 주변 또는 진입로에 물건을 적재, 급속 충전기 1시간 및 완속충전 14시간 초과 주차했을 경우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위반 내용 과태료
전기차 충전구역 및 전용주차장구역에 일반차량 주차 10만원
충전구역 및 진입로에 물건 적치
충전 시작 후 급속 1시간, 완속 14시간이 지나도 계속 주차
10만원
충전 시설을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 이외의 용도 사용 10만원
고의로 충전 시설 및 구획선, 문자 훼손 행위 20만원

 

저는 아파트에 거주하는데, 퇴근하고 집에 도착해서 충전 구역에 이미 완충된 차가 그대로 방치되어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매일 전화해서 완충되었으니 차를 이동해달라는 부탁을 합니다.

 

이렇게 매일 부탁하는 것도 너무 힘들어서 신고를 하려고 내용을 찾아본이까 14시간 이상 주차했다는 증거가 있어야 하는데, 막상 이런 증거를 만들기가 쉽진 않습니다.

 

급속 충전의 경우 보통 40분에서 1시간이면 충전되는데, 이런 경우에는 비교적 신고하기가 쉽습니다.

제발 급속 충전 하면서 멀리가지 마세요!

 

 

전기차 불법 주차 신고 방법

전기차 주차 신고 방법입니다.

위에 말씀드렸듯이 급속 충전의 경우 1시간 이상, 완속 충전의 경우 14시간이 지난 후에도 계속 주차하는 경우가 신고 사유에 해당됩니다.

전기차 충전방해행위에 대한 신고는 안전신문고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먼저 안전신문고 어플을 설치합니다.

 

👉 안전시문고 앱 스토어 바로가기

 

  1. 안전신문고 앱을 실행하고, 상단 메뉴에서 퀵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불법주정차신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불법주정차신고 유형선택을 클릭하고, 기타불법주정차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사진을 등록합니다.(2장 이상의 사진을 1분 간격으로 촬영해야 합니다.)
  5. 관련 내용을 입력하고, 휴대전화 인증 확인 후 제출하면 완료입니다.

 

충전구역 내 내연기관 차량(일반차량) 주차 신고는 동일한 장소에서 최소 1분 간격으로 2장 이상 촬영되어야 합니다.

충전구역 내 장시간 주차 신고는 급속 1시간, 완속 14시간을 초과한 시간이 명시되어야 하며 중간 이동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3장 이상 촬영되어야 합니다.

 

 

🔔 이 시간 많이 본 글

온누리상품권 카드형 신청 및 충전식카드 사용 충전 방법 등 사용처 총 정리

 

온누리상품권 카드형 신청 및 충전식카드 사용 충전 방법 등 사용처 총 정리

온누리상품권 카드형 신청 및 충전식카드 사용 방법 등 사용처 총 정리 내용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이란, 지역 상가와 전통시장 등 지역 경제 활동 및 상권과 고객을 위해 정부

bosswing.tistory.com

 

제주도 실시간 cctv 날씨 및 도로 상황 보는 방법

 

제주도 실시간 cctv 날씨 및 도로 상황 보는 방법

제주도 실시간 cctv 날씨 및 도로 상황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8월까지 비가 상당히 많이 왔습니다. 아직 휴가를 가지 못한 분들이라면 제주도 실시간 날씨 확인을 통해 방문 날짜를

bosswing.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