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2/복지지원 정보

2023 청년 내일저축계좌 공무원 군인 무직 대학생 가입 자격 가능한가요?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2023 청년 내일저축계좌 공무원 군인 무직 대학생 가입 자격 내용에 대해 정리한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공무원 가입불가 대상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군인 역시 가입 불가 대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직업군인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공무원-군인-무직-대학생-가입여부

 

 

 

2023 청년내일저축계좌 공무원 군인 등 가입여부

2022 청년 내일저축계좌 공무원 군인 무직 대학생 등 가입 자격은 근로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군인 및 대학생 무직 등 소득이 없다면 가입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실업급여를 받고 있다면 당연히 근로소득이 아니기 때문에 가입이 불가능하고, 무급근로 근로장학금, 육아휴직수당을 받고 있다면 가입할 수 없습니다.

무직 역시 근로소득 없는 대상이기 때문에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 불가 하다고 합니다.

소득은 아르바이트, 프리랜서, 사업자 등 고용형태 관련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2023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자격

2022 청년 내일저축계좌 나이, 근로 및 사업 소득, 가구소득, 가구재산 이렇게 4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 대상입니다.

 

나이는 만 19세 ~ 34세 청년입니다.

 

소득은  기준중위소득 50 ~ 100%이며, 연소득이 2400만원 이하로서 월 50만원에서 2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만약 청년내일저축계좌 중 소득이 오르면 중도 해지가 되는지 궁금하실텐데, 월 소득 300만원 이하 까지는 유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구소득 조건도 보는데 1인 ~ 3인 가구는 중위소득 100% 이하이고, 4인 가구 이상부터는 기준소득 100%까지 통장 유지가 가능합니다.

보통 100% 이하면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청년내일저축계좌 더 자세하게 알아보기

 

청년 내일저축계좌 통장은 매월 10만원씩 3년 동안 저축하면, 나라에서 일정 금액을 추가 금액을 지원하여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예를 들어 가입자가 10만원씩 3년동안 납입하면 360만원입니다. 정부의 추가금을 더해 총 720만원의 저축금액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가입자가 30만원씩 3년동안 납입했다면 1,440만원의 저축금액과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대학생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 신청 방법은 복지로 홈페이지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방문 신청을 원한다면 거주하는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바로가기

 

2023 청년 내일저축계좌 공무원 군인 무직 대학생 가입 자격 가능 여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청 결과 또는 필요한 제출 서류 등 복지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보건복지상담센터 129로 문의하시면됩니다.

 

 

더 알아보기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비 10만원 지원에 많은 청년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가가 오르는 상황에서 큰 지원금은 아니지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들은 꼭 신청

bosswing.tistory.com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 신청 자격 및 방법 지급일 안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 신청 자격 및 방법 지급일 안내

경기도에서 청소년 대중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년에 최대 12만원 교통비 지원을 해준다고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시작과 함께 많은 청소년들이 신청하고 있는데요, 경기도 시

bosswing.tistory.com

 

무주택 청년월세지원 주거급여 대상 및 신청 방법 총정리

 

무주택 청년월세지원 주거급여 대상 및 신청 방법 총정리

무주택 청년월세지원 주거급여 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 핵심만 간단하고 빠르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청년월세지원금 사업은 전국 청년 중 부모와 떨어져 별도로 거주하는 만19세 ~ 34세

bosswing.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