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2/생활 정보

반려동물 강아지 펫보험 비교 추천 해보자!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반려동물 강아지 펫보험 비교 추천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펫보험 과연 어떤게좋을까요?

저도 반려동물 강아지 한 마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아기 때 데려와서 3년 되었는데요, 강아지가 아픈 모습을 보면 어디가 아픈지 모르는 채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면 안 되지만, 막상 동물병원에 갔을 때 별거 아닌 적도 많았는데 비용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더라고요.

저는 감기 또는 미열, 몸살 정도는 참거든요. 사람은 대부분 이정도 아플 때는 참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강아지가 아프면 어느정도 아픈지를 모르기때문에 매번 동물병원에 찾아가곤 합니다.

그래서 반려동물 보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펫보험 비교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펫보험-비교-추천

 

 

목차

 

 

반려동물 펫 보험

펫 보험이란, 반려견 또는 반려묘 등 애완동물이 질병 및 상해 때문에 아프면 병원에 가서 치료하거나 수술을 해야하는데요, 이럴 때 보험을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펫 보험은 일반 사람 보험처럼 진행되고 있습니다.

납입 주기는 월 정기납부로 진행하고, 보험 기간 역시 만 20세까지 보장됩니다.

가입나이는 아기 때부터 만 8세까지 가능합니다.

 

 

 

펫 보험 종류

펫 보험 비교 보험 종류에는 메리츠, 현대해상, 삼성 등이 있습니다.

처음 생겼을 때는 펫 보험 보험료는 비싼 반면에 보장내용이 너무 적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종류와 여러가지 혜택으로 더 좋아졌습니다.

 

펫 보험 종류는 DB손해보험 아이러브 펫보험, KB손해보험 펫보험,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 에이스손해보험 chubb 펫밀리 보험, 한화 손해보험 펫플러스 보험, 현대해상 하이펫 애견의료실비보험 등이 있습니다.

 

직접 하나씩 비교해가며 알려드리려고 조사를 해봤는데 내용이 너무 방대해서 포스팅 하나에 정리하기에는 너무 부족한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까 펫 보험을 비교한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홍보 광고가 아니라 한번 비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참고 했고요.

 

👉 펫핀스
👉 아이펫
👉 마이뱅크

아이펫, 펫핀스 사이트는 펫 보험 비교 사이트고, 마이뱅크는 여행자 보험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에요.

그리고 보험 회사 펫 보험 바로가기 사이트도 정리했습니다.

 

현대해상 하이펫 애견 의료실비보험
한화손해보험 펫블러스보험 [스몰티켓]
에이스손해보험 CHUBB 펫밀리보험
삼성화재 펫보험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보험
KB 손해보험 다이렉트 펫보험
DB 손해보험 아이러브 펫보험

 

 

각 보험사들의 반려동물 펫 보험 바로가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세요!

 

비교를 해봤는데, 반려동물 보험 내용을 검색해보면 지식이나 카페에서 메리츠 펫퍼민트 펫보험을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더라고요.

아마 모든 면에서 적당한 보장들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사람들이 많이 가입하는 이유가 있겠죠..)

 

애완견 또는 애완묘 등 반려동물 아팠을 때 동물병원을 가면 10만원은 우습게 나옵니다.

엑스레이는 더 비싸고, 다른 검사나 수술을 정말 엄청 비쌉니다.

그런데 하루 보장 한도 금액이 15만원 이하면 보장을 받는건가 싶기도 하고, 갱신주기도 확인해야 ㅎ ㅏㅂ니다.

 

보장 내용이 적지만 보장금액이 높은 보험 또는 보장 내용 종류가 많지만 보장금액이 적은 보험 등 가입 최대 나이, 갱신 가능 최대나이, 보상 비율, 1일 보장 한도, 연간 보장 횟수, 자기부담금, 탈구질환 보장 여부, 스켈링, 피부질환 보장 여부 등 확인할 내용이 많습니다.

 

저는 강아지를 입양하자마자 보험을 바로 가입하는 것보다는 1년 정도 키우다가 우리 강아지가 자주 아픈 부위나 특징을 확인하고 이 부분에 대해 좀 더 보장을 잘해주는 곳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비교해도 잘 모르시겠다면 설계사한테 가입하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보험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면 월 보험료에서 약 1천원 ~ 5천원 정도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해외 배송 송장번호 위치 조회 방법

 

해외 배송 송장번호 위치 조회 방법

해외 배송 송장번호 위치 조회 방법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전까지 해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입하려면 해외에 있는 배송대행지를 통해 구매를 했어야 했습니다. 해외 쇼핑몰에서

bosswing.tistory.com

 

롯데타워 전망대 | 가격 요금 할인 주차 정보 꿀팁

 

롯데타워 전망대 | 가격 요금 할인 주차 정보 꿀팁

롯데타워 전망대 가격 및 요금 할인, 주차 정보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리려고 해요. 롯데타워는 대한민국 랜드마크로 볼 수 있는 국내 최고 높이의 전망대입니다. 서울에 놀러 가면 가야 할 곳이

bosswing.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