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2/생활 정보

특례 보금자리론 한도 및 금리 이자 정보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특례 보금자리론 한도 맟 금리 이자 정보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제가 조금씩 어려워지고 시장금리 상승으로 대출받은 차주들의 금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시적으로 2023년 특례 보금자리론 운영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023-특례-보금자리론

 

목차

 

 

2023 특례 보금자리론 한도

특례 보금자리론이란, '일반형 안심전환대출'과 '적격대출'을 보금자리론에 통합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2023년에 한시적으로 1년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한도-금리

 

위 표를 참고해보면 주택 가격이 9억 이하면 소득에 관계없이 모두 특례보금자리론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현재 보금자리론은 주택가격 6억 이하, 소득 7천만원 이하 차주만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 역시 기존 보금자리론의 최대 3.6억원에서 5억원으로 확대 되며, 신규 구매·대환·보전용 대출 모두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3년에 실시 예정이었던 일반형 안심전환대출 및 적격대출은 특례보금자리론에 통합하여 운영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운영기간 중 적격대출 취급을 중단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금리 경우, 기존 보금자리론에 기반한 단일 금리 산정체계로 운영하되, 기존 방식대로 산정된 적정금리에서 일정수준 인하한 우대금리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특례 보금자리론 차주 유의사항

올해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이용가능 차주가 내년에 대환용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할 때, 현재보다 대출금리가 상승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간 누적된 시장금리 상승으로 인한 보금자리론 금리 인상이 연말 예정된 만큼, 보금자리론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신청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대형-안심전환대출-신청

 

 

🔔 더 알아보기

2023 코로나2가 백신 종류 부작용 및 예약 하기

 

코로나2가 백신 종류 부작용 및 예약 하기

코로나 2가 백신 종류 부작용 및 예약 하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코로나 2가 백신이란, 초기 때 바이러스와 변이 된 바이러스 2개의 항원을 만드는 백신입니다. 초기 바이러스와

bosswing.tistory.com

 

크린토피아 가격표 및 영업시간 수선 등 수거 배달

 

크린토피아 가격표 및 영업시간 수선 등 수거 배달

크린토피아 가격표 및 영업시간 수선 등 수거 배달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내 주변에 크린토피아 찾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혼자 사시는 분들 또는 큰 세탁기가 필요한 경우, 바지 길이나 옷

bosswing.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