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2/생활 정보

지하철 버스 통합 정기권 할인 및 이용 신청 방법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지하철 버스 통합 정기권 할인 및 이용 신청 방법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월 최대 5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인데요, 지하철·시내버스 통합 정기권 사업은 지하철 정기권 사업을 시내버스까지 확장시킨 형태입니다.

 

지하철-버스-통합-정기권

 

예를 들어 서울의 경우 지하철 기본 운임 가격은 10km에 1,250원입니다.

현재 5만 5천원의 지하철 정기권을 구입하면 30일 동안 60회의 지하철 탑승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기권 없이 60회 탑승 금액을 계산하면(1250원 × 60회) 7만 5천원입니다.

무려 2만 5천원이나 저렴하네요!

 

 

목차

 

 

지하철 버스 통합정기권 (대중교통 매니아 패스)

지하철 및 시내버스 할인이 가능한 통합 정기권은 '대중교통 매니아 패스'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지하철 및 버스 등을 일정 횟수 이상 탑승한 승액에게 요금 일부 할인 환급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지하철-버스-통합정기권

 

예를 들어 한 달 동안 지하철 및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하는 횟수가 45회 이상 승객의 경우, 45회 ~ 60회차 탑승료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60회를 모두 이용한다 하더라도 18회 무료 탑승 혜택을 받는 것과 같습니다.

위에 설명드렸듯이 서울 지하철의 경우 기본 운임은 10km에 1250원 입니다.

한 달동안 60회 이용한다면 금액은 7만 5천원이 발생하는데, 통합 정기권으로 이용한다면 5만 5천원으로 60회 지하철 및 버스를 탑승할 수 있는 것이죠.

18회에 해당되는 2만 5천원이 저렴한 것입니다.

 

 

통합 정기권 신청 방법

지하철과 시내버스 환승할인 가능한 통합 정기권 '대중교통 매니아 패스'는 2023년 6월쯤 도입 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서울 및 수도권의 지하철 정기권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운영중인 지하철 정기권 역시 위 할인율과 비슷합니다.

30일 동안 60회의 횟수를 한정하여 할인받는 제도입니다.

이용하는 구간에 따라 할인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15% 할인되니까 지하철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꽤 좋은 혜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통합정기권-신청

 

지하철 정기권 이용 방법은 먼저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정기권'과 '정기권 카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어느 역이든 상관없이 지하철 역에 들어가셔서 고객안전실에 방문하여 구매하면 됩니다.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정기권 구매하러 왔다고 말하고 안내에 따라 현금으로 결제하면됩니다.

정기권 카드 금액은 2,500원이에요.

 

정기권 충전 방법은 고객안전실에서도 할 수 있고, 1회용 발매·교통카드 충전기 기계에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하라는 화면에서 교통카드 충전을 누르고 정기권 카드를 올려줍니다.

시작일자를 선택하고 이용할 요금을 선택하면 됩니다.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타고 내릴 역을 선택하면 운임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 이 내용 참고해서 구매하면 됩니다.

 

정기권 사용 방법은 일반 버스카드와 똑같아요.

탑승할 때 카드 찍고, 내릴 때 찍으면 됩니다.

 

정기권 카드 구매와 충전 모두 현금으로만 가능합니다.

참고로, 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에 정기권 카드를 등록해야 현금영수증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시간 많이 본 글

특례 보금자리론 한도 및 금리 이자 정보

 

특례 보금자리론 한도 및 금리 이자 정보

특례 보금자리론 한도 맟 금리 이자 정보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제가 조금씩 어려워지고 시장금리 상승으로 대출받은 차주들의 금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시적으로 2023년 특례 보금자

bosswing.tistory.com

 

코로나2가 백신 종류 부작용 및 예약 하기

 

코로나2가 백신 종류 부작용 및 예약 하기

코로나 2가 백신 종류 부작용 및 예약 하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코로나 2가 백신이란, 초기 때 바이러스와 변이 된 바이러스 2개의 항원을 만드는 백신입니다. 초기 바이러스와

bosswing.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