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2/최신 이슈

APM 테스트 | 내 손가락 마우스 클릭 스피드 평균은 어느 정도 될까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APM 테스트 내 손가락 스피드 평균은 어느 정도 될까요?

컴퓨터 게임을 하면서 마우스 클릭 스피드 속도는 승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오늘은 클릭 속도, 즉 손가락 스피드 속도를 측정 할 수 있는 APM 테스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APM테스트

 

목차

 

 

APM테스트-사이트

 

APM 테스트 사이트 및 이용 방법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 등 APM이 중요한 게임 종류들이 많이 있습니다.

APM이란, Actions Per Minute의 약자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게임을 진행하면서 게이머가 컨트롤하는 스피드를 뜻합니다.

참고로 프로 게이머 선수 APM 스피드 속도는 높은 선수도 있고 낮은 선수도 있습니다. 예전 스타크래프트 선수 시절의 임요환은 APM이 그리 높지 않은 편이었다고 하죠.

 

APM 테스트 방법은 우선 APM 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손가락-속도-테스트

이런 화면이 나오고 테스트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숫자 50부터 거꾸로 클릭하는 테스트 방법인데, 최대한 정확하고 빠르게 숫자가 작아지는 순서대로 클릭해야 합니다.

손가락-스피드-테스트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한 숫자 50을 누르는 순간부터 게임이 시작됩니다.

50부터 1까지 차례대로 클릭하면 되지만, 숫자들이 6개만 나오고 그 다음 숫자가 어느 위치에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집중해서 잘 보아야 합니다.

 

APM테스트-사이트

 

 

평균 APM 스피드 속도

저도 APM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결과는 상당히 낮았습니다.

손가락-핑-테스트

 

 

제 밑으로 80%의 이용자가 있네요. 저도 상당히 느린편인데 저보다 더 느린 분들도 있네요.

 

예전 스타크래프트 선수 시절의 서지훈 선수는 APM이 500가까이 나왔다고 하고, 박성준 선수 역시 비전투 상황에서 500 내외, 김정우 선수도 역시 500 내외 APM 속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평균 APM 속도가 빠르지 않았던 선수는 송병구 선수, 김민철 선수, 임요환 선수, 이제동 선수 등이 있었고 평균 200 정도의 APM 속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참고로 롤(리그오브레전드)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했었는데, 이때 APM 평균 속도는 약 200 정도 였고, 300까지도 나왔었습니다.

 

위 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하면 손가락 스피드 테스트 이외에도 반응 속도 테스트, 순간 기억력 테스트, 시간 지각 능력 테스트, 마우스 능력 테스트 등 여러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 속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나름 재미도 있었지만, 저는 반응 속도 테스트 역시 느린편이었습니다.

APM 스피드 속도가 승패를 결정짓는 주 원인은 아니니, 편한 마음으로 재미삼아 테스트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알아보기

롯데타워 전망대 | 가격 요금 할인 주차 정보 꿀팁

 

롯데타워 전망대 | 가격 요금 할인 주차 정보 꿀팁

롯데타워 전망대 가격 및 요금 할인, 주차 정보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리려고 해요. 롯데타워는 대한민국 랜드마크로 볼 수 있는 국내 최고 높이의 전망대입니다. 서울에 놀러 가면 가야 할 곳이

bosswing.tistory.com

 

알뜰교통카드 | 체크 및 신용 카드 신청 방법 안내

 

알뜰교통카드 | 체크 및 신용 카드 신청 방법 안내

알뜰교통카드 체크 및 신용 카드 신청 방법 안내입니다. 전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인기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마일리지 적립할

bosswing.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