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2/생활 정보

알뜰교통카드 | 체크 및 신용 카드 신청 방법 안내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알뜰교통카드 체크 및 신용 카드 신청 방법 안내입니다.

전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인기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마일리지 적립할 수 있는 교통카드인데요, 그럼 알뜰교통카드가 무엇인지, 신청 및 사용 방법과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신청방법

 


목차


 

 

👉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지리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서울, 경기, 충남, 부산, 인천, 전북, 전남, 경북, 경남 등 전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알뜰 교통 카드입니다.

 

참고, '광역 알뜰 교통카드' 등 모두 '알뜰 교통카드'이고 신청하는 카드사에 따라 카드에 적혀있는 이름이 다를뿐입니다.

'충남 알뜰교통카드'는 어린이 및 청소년 전용 카드가 있는데 충남지역에 거주한다면 이 카드를 사용해도 됩니다.

성인의 경우 '일반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는데, 충남지역에 가면 환승할인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알뜰교통카드 사용 방법

예를 들어 집에서 출발하여 버스정류장까지 걷거나 자전거를 탑니다. 이렇게 버스를 타기전까지 이동한 거리 만큼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버스에서 내린 뒤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거리만큼 다시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출발하기전에 스마트폰 앱에서 출발 버튼을, 도착하면 스마트폰 앱에서 도착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1. 출발지에서 대중교통 승차지점까지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 측정
  2. 대중교통 하차지점에서 도착지까지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 측정
  3. 카드사(신용카드 및 티머니)로부터 대중교통 이용정보 수신
  4. 대중교통 이용정보와 알뜰교통카드 앱 출발 및 도착 정보 일치여부 확인
  5. 정보 확인된 경우,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 적립

알뜰교통카드란
사진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 환승 과정의 이동거리도 포함되나요?

환승 과정의 이동거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알뜰교통카드 혜택

광역알뜰교통카드

하루에 최대 약 450 정도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어떻게 보면 작은 금액일 수도 있지만, 누가 하루에 450원 그냥 주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450원이 10일이면 4,500원이고 한달이면 약 13,500원입니다.

넷플릭스 공짜로 볼 수 있는 금액이고 영화관에서 영화 한편을 볼 수 있는, 주말에 친구랑 커피와 작은 빵하나를 카페에서 먹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이 혜택은 누가 그냥 공짜로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카드사 혜택을 설명드리지 않았습니다!

여기에 카드사 혜택까지 받는다면 정말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네요.

 

 

알뜰교통카드 신청 및 등록 방법

알뜰 교통카드 신청 및 등록 방법은 우리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티머니페이 등 알뜰교통카드를 신청합니다.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하고 수령 받은 카드를 등록 후 사용하면 됩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알뜰교통카드 앱 다운받기

 

알뜰교통카드 - Google Play 앱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 지급하는 알뜰교통카드 앱

play.google.com

 

✅ 아이폰 앱 스토어 알뜰교통카드 앱 다운받기

 

‎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카드는 회원이 대중교통 이용 시 보행‧자전거 또는 이와 유사한 수단을 이용해 최초 출발한 지점부터 대중교통 승차지점까지 및 대중교통 하차지점부터 최종 도착한 지점까지 이동

apps.apple.com

 

카드사 마다 혜택이 달라서 본인이 원하는 혜택과 맞는 카드사에 신청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신한카드(신용) 혜택을 보면 대중교통 10%할인, 생활 서비스 10%할인, 3대 마트 주말 10%할인, 편의점과 병원 그리고 약국 10%할인, 커피전문점 10%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우리카드(신용) 혜택을 보면 대중교통 10%할인, 대형할인점업종 2천원 청구할인, 스타벅스 10% 청구할인, 주요 놀이공원 50% 현장할인, 자동납부 10%할인, 페이코 포인트 1%적립 혜택이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관련 카드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 카드 혜택 자세히 보기

 

오늘은 알뜰교통카드 체크 및 신용 카드 신청방법과 사용 등록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더 알아보기

버팀목 청년 전세자금대출 | 이자, 한도, 신청방법 및 대출기간

 

버팀목 청년 전세자금대출 | 이자, 한도, 신청방법 및 대출기간

버팀목 청년 전세자금대출 이자, 한도, 신청방법 및 대출기간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은 청년을 위한 전세자금대출입니다. 소득요건 및 재산 등의 기준

bosswing.tistory.com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비 10만원 지원에 많은 청년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가가 오르는 상황에서 큰 지원금은 아니지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들은 꼭 신청

bosswing.tistory.com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 신청 자격 및 방법 지급일 안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 신청 자격 및 방법 지급일 안내

경기도에서 청소년 대중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년에 최대 12만원 교통비 지원을 해준다고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시작과 함께 많은 청소년들이 신청하고 있는데요, 경기도 시

bosswing.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