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2/복지지원 정보

어카운트인포란? 한번에 모든 내 계좌번호 확인가능!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반응형

어카운트인포 설명과 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계좌번호는 외울 수 있다지만, 만약 사용하는 은행 계좌번호 생각나질 않아 계좌번호 찾기를 할 때면 매우 당황스러울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은행 계좌번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나의 계좌 한눈에 서비스 - 은행 계좌번호 조회 방법(1)

1. 나의 계좌 한눈에

'나의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사용하여 계좌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나의계좌한눈에

 

그러나 나의 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계좌번호를 전부 알려주지 않고 두자리는 별표로 표시되어 보여주며, 잔고조회와 미사용 계좌가 있다면 해지가 가능하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accountifo.or.kr 이다.

나의 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앱으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어카운트인포'라고 검색하면 된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어카운트인포를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어카운트인포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중 장점은 잔액이 소액으로 남아있고, 계좌 해지를 하고 싶다면 둘 다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대신 1년간 입출금 거래가 없어야 되고, 잔고는 50만원 미만일 경우 가능 하다.

홈페이지와 앱 모두 이용시간이 있는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2시까지이다.

 

 

 

2. 은행 홈페이지 통장 사본 조회 - 은행 계좌번호 조회 방법(2)

2. 각 은행 홈페이지 통장 사본 조회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각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여 종이 통장 사본을 조회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은 내가 사용중인 한 은행에서 종이통장을 검색해본 결과를 편집한 것 이다.

 

은행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겠지만, 내가 찾는 은행을 확실히 알고 있다면 은행 사이트에서 통장사본 찾기 검색을 통해서 계좌번호 찾기가 가능하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만, 미리 핸드폰에 각 은행에서 발급한 모바일인증서를 발급해 놓았다면 공동인증서가 없어도 은행 사이트에 로그인이 가능하다.

 

은행 홈페이지
국민은행 바로가기
신한은행 바로가기
하나은행 바로가기
우리은행 바로가기
기업은행 바로가기
NH농협은행 바로가기
우체국 바로가기
새마을금고 바로가기
한국씨티은행 바로가기
수협 바로가기
신협 바로가기
SC제일은행 바로가기
광주은행 바로가기
경남은행 바로가기
부산은행 바로가기
전북은행 바로가기
대구은행 바로가기
제주은행 바로가기

 

 

 

※ 참고하면 좋은 글

파워렛저 코인 호재, 향후 전망 최신 정보 (POWR)

 

파워렛저 코인 호재, 향후 전망 최신 정보 (POWR)

요즘 다시 우상향을 보이는 파워렛저 코인 최신 호재 정보 소식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상향으로 파워렛저 시세 및 가격 등 괜찮은 상태가 계속되어 보입니다. 파워렛저 토큰 코인 정보 아시다시

bosswing.tistory.com

 

2022년 삼재띠, 2022 좋은띠! 새해 띠는 알아봐야지!

 

2022년 삼재띠, 2022 좋은띠! 새해 띠는 알아봐야지!

2022년 삼재띠 알려드리려고요! 3년간 조심해야 할 띠, 작년 2021년 삼재띠 소띠, 닭띠, 뱀띠 였습니다. 새해가 밝은 올해 2022 무슨띠 냐면 2022년 동물은 검은 호랑이, 즉 '흑호' 라고 해요. 2022년 임

bosswing.tistory.com

 

2022 청년 월세 지원금 지원 방법 및 서류

 

2022 청년 월세 지원금 지원 방법 및 서류

2022년 청년 월세 지원금 지원 자격, 신청방법, 지급일 등 총정리 전달드리겠습니다. 2021년 청년월세 지원 사업이 새로 의결 되었는데요, 내년 2022년부터 지원하는 청년월세지원사업에 관해서 알

bosswing.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확인증 증명서 발급 하기! 저는 백신 접종 완료자에요~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확인증 증명서 발급 하기! 저는 백신 접종 완료자에요~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증 발급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전국 완전 접종률 50% 이상 이고 많은 분들이 예약 신청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드 코로나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이제 우

bosswing.tistory.com

 

24시간 약국 검색 찾는 방법! 영업시간 안내

 

24시간 약국 검색 찾는 방법! 영업시간 안내

대한약사회에서 새벽약국, 야간약국 등 안내를 더불어 24시간 약국 정보 안내 해주는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사이트를 운영하고있어서, 다들 궁금해 하실까봐 휴일지킴이 사이트로 심야약국

bossw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