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2/건강정보

오미크론 증상 및 증상 순서, 잠복기 및 완치기간 최신 정리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오미크론 목아픔 목칼칼 증상 그리고 완치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해요.

회사에서 양성이 한명씩 나오기 시작하더니 결국 저도 오미크론에 걸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미크론에 걸려서 아팠던 증상 순서와 완치 후기에 대해 말씀드려볼게요.

 

 

어느 날 회사에서 한 명 양성이 나오더라고요.

음 그렇구나 하고 평소처럼 지냈어요. 그런데 다음날 옆 부서에서 두 명, 그 다음날 또 다른 옆 부서에서 2명씩 나오다가 결국 전체 인원의 약 20%가 걸렸습니다.

저도 피해가진 못했어요.

 

맨 처음 목이 칼칼하게 아파집니다.

목감기 올 때, 침 삼키면 편도 쪽이 아프잖아요. 딱 그 느낌이에요.

그러면서 간질간질한 느낌도 같이 있어요.

이렇게 하루를 보냈습니다.

 

 

✅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24시간 약국 조회 [바로가기]



✅ 자가격리(재택치료) 지원금 신청하기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 ( 재택치료 대상자 포함 )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정보 안내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10만명이 넘어가면서 재택치료 범위로 확대 되면서 자가격리겸 자가치료 하는 상황입니다. 확진자와 동거가족 격리

bosswing.tistory.com

 

 

그 다음날은 목이 더 아파지고 기침 증상이 생겼어요.

열은 그렇게 많이 안 났는데 약간의 미열과 몸살처럼 온몸이 쑤시고, 오한이 가끔 있었어요.

그리고 저희 어머니와 아버지도...결국...

 

제가 천식도 있기 때문에 항상 기침 가래에 대해서 비상약이 있고, 2주 전에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도 있었어요.

기침 가래 처방된 약을 3일 정도 복용했더니 증상이 많이 완화되었지만, 후유증을 말씀드리자면 기침은 10일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마른 기침이 나옵니다.

이게 끝이에요. 상당히 걱정이 많았지만 크게 아프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미접종이고, 어머니와 아버지는 3차까지 모두 다 접종했어요.

 

 

오미크론 증상 순서

저도 처음 증상이 있었을 때 많은 걱정과 함께 검색을 많이 해봤어요.

여러 카페와 걸린 분들의 증상 순서들을 보면서 나름 정리해봤습니다.

 

1. 오미크론 잠복기

우선 오미크론 증상발현시기 말씀드리자면 저 같은 경우에는 2틀, 아버지는 4일, 어머니는 2틀 이었어요.

매체에서도 보통 2.8일로 잠복기를 잡고 있는데 크게 벗어나진 않았습니다.

 

2. 오미크론 완치 기간

요즘은 자가 격리도 일주일 정도라고 알고 있어요.

PCR 양성 반응 받은 후 1주일만 자가 격리하면 끝이라고 하더라고요.

저 역시 1주일 정도 지나니까 많이 좋아졌고 밖에 돌아다닐 수 있는 정도로 회복이 되었고 회사에서도 1주일 뒤에는 나오라고 하여 출근은 했지만 그 외 밖에 돌아다니지는 않았어요.

 

 

3. 오미크론 완치 후 전파력

이건 완전 주관적인 견해이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우선 양성 판정을 언제 받았냐가 중요한거 같아요.

 

두 가지 경우를 생각해 보자고요.

첫 번째 경우는 걸리자마자 1일차에 양성 확진을 받고 1주일 뒤.

두 번째 경우는 걸리고 4,5일차에 양성 확진을 받고 1주일 뒤.

 

증상 발현 후 4~5일쯤이 전파력이 가장 강한 시기라고 하더라고요.

이걸 생각하면 당연히 두 번째 경우가 전파력이 적겠죠.

 

4. 오미크론 증상 순서

  • 목 칼칼 느낌의 인후 아픔과 편도 아픔
  • 콧물, 두통, 기침이 나오기 시작함
  • 몸살 느낌, 오한, 우주를 걷는 것 같은 느낌이었음
  • 침 삼키는 게 조금 편해짐
  • 회사에서 괜찮아졌지?라며 나오라고 전화 옴

제가 겪은 경험으로는 오미크론 걸렸을때 부터 완치 될 때 까지 이 정도 과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마스크를 그렇게 잘쓰고 다녔는데...

그래도 마음은 왠지 편해졌습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건강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24시간 약국 검색 찾는 방법! 영업시간 안내

 

24시간 약국 검색 찾는 방법! 영업시간 안내

대한약사회에서 새벽약국, 야간약국 등 안내를 더불어 24시간 약국 정보 안내 해주는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사이트를 운영하고있어서, 다들 궁금해 하실까봐 휴일지킴이 사이트로 심야약국

bosswing.tistory.com

 

홍현희 다이어트 방법, 성공 비법 정리!

 

홍현희 다이어트 방법, 성공 비법 정리!

홍현희 다이어트 성공 방법이 관심을 크게 모으고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나이가 30세가 넘어가니까 20대처럼 식사를 해도 살이 찌네요. 요즘 시기가 이래서 밖에도 못 나가는 이유도 아마 한몫

bosswing.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