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2/복지지원 정보

복지멤버쉽 맞춤형급여 가입 신청 방법 정리

청년내일저축계좌 | 읽는데 1분

복지멤버쉽 맞춤형급여 가입 신청 방법 정리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복지부에서는 2022년 9월 맞춰 복지멤버십 맞춤형 급여 서비스를 전국민이 모두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하겠다고 했습니다.

복지멤버십이 무엇인지, 가입 및 신청 방법, 지원 급여 등 정리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복지멤버십

 

 

🔔 많이 본 글

 

 

목차

 

 

 

복지멤버십이란 (맞춤형급여)

복지멤버십 제도 뜻을 말씀드리면,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 지원금을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보조금24 사이트와는 다르게 여러 과정을 단축시켜주고 나한테 맞추어 찾아주는 맞춤형 서비스로서 필요한 시기마다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24사이트를 통해 복지 지원금이나 복지 서비스를 신청한다면 내가 직접 하나씩 알아보고 신청해야 합니다.

복지멤버십 제도는 내가 직접 하나씩 알아보지 않아도 되고, 미리 내 정보를 등록해 놓으면,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 지원 원 혜택을 시기에 맞춰 적절히 알려줍니다.

 

만약 내가 회사를 그만두고 실업급여도 받고 있지 않거나, 실업급여를 다 받았다고 가정해볼게요.

당장 회사에 들어가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나의 이런 상황에 맞춰 맞춤형 복지 지원 서비스를 알아서 알려줍니다.

 

 

복지멤버십 가입 신청 등록 방법 - 복지로 홈페이지

복지멤버쉽 가입 신청 방법은 인터넷 신청 방법직접 방문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방법은 컴퓨터로 복지로 홈페이지 접속해서 신청해도 되고, 복지로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으로 신청해도 됩니다.

 

1. 복지로 홈페이지 신청하기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여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화면 중간 오른쪽에 '맞춤형급여 안내(복지멤버십)' 메뉴를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을 하면 완료입니다.

 

복지로 어플에서 신청하는 방법도 똑같습니다.

앱을 다운 받으면 비슷한 화면이 나오고, 마찬가지로 '맞춤형급여 안내(복지로멤버십)' 메뉴를 클릭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복지멤버쉽

 

복지멤버쉽-신청
복지멤버쉽 신청 바로가기

 

2. 현장 방문 신청하기

직접 현장에 찾아가 신청하는 방법은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과 상관없이 모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저도 오늘 신청했습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지원 사업들이 확대될 계획이라고 하니 미리 내 정보를 등록해 놓아야 지원 혜택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복지멤버쉽-가입
가까운 행정복지 센터 찾기

 

 

복지멤버십 지원 서비스 종류

복지멤버십(맞춤형 급여) 서비스 지원 내용입니다.

아동 및 보육 양육수당 지원,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지원, 교육비지원, 의료비 지원, 임신 출산 지원, 에너지 바우처, 저소득 요금할인 등 각종 지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확대된다고 하니까, 미리 신청해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복지멤버십-지원-서비스-종류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복지로 사이트 이용문의 1566-0313 또는 보건복지부 상담센터 129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더 알아보기

반려동물 강아지 펫보험 비교 추천 해보자!

 

반려동물 강아지 펫보험 비교 추천 해보자!

반려동물 강아지 펫보험 비교 추천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펫보험 과연 어떤게좋을까요? 저도 반려동물 강아지 한 마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아기 때 데려와서 3년 되었는데요, 강아지

bosswing.tistory.com

 

알뜰교통카드 | 체크 및 신용 카드 신청 방법 안내

 

알뜰교통카드 | 체크 및 신용 카드 신청 방법 안내

알뜰교통카드 체크 및 신용 카드 신청 방법 안내입니다. 전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인기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마일리지 적립할

bosswing.tistory.com

 

 

loading